정식방법 1. 고추장, 진간장, 설탕을 적절하게 맞춰 물에 풀어 놓는다. ( 고추장을 충분히 잘 풀어야 한다. )
2. 두부는 1.5 쎈티미터 두깨정도로 적당히 먹을 양만큼 깍둑썰기 한다.
3. 잘 만들어진 양념장에 두부를 잘 버무린후 (으깨지지않게) 강한 불로 후라이팬이나 냄비에 약 5분여간 조리하여 양념이 잘 베어나오게 조리한다.
4. 조리후, 물 약 1/2컵에 한스푼정도 풀어서 놓은 녹말물을 붓고, 입맛에 맞는 야채 및 채소들 (고추, 콩, 스위트콘 등)을 넣고 강한 불로 2분여간 끓인다. ( 적당히 양념물이 졸고, 걸쭉해 진다 싶으면 된다. 간은 그때그때 보면서 물맞춰준다. )
5. 이쁜 보올(약간 옴폭한 접시) 에 담고, 참기름 약간으로 고소한 향을 풍겨주시면 완료!
------------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레시피이다..
초 간단 레시피는 저과정중 소스단계와 후라이팬조리단계를 건너뛴다. 전자렌지 필수다.
재료 : 고추참치, 두부, 녹말가루
1. 고추참치캔을 따고, 고추참치의 양념물을 따로 담는다.
2. 두부를 대강 깍두기같이 썬다.
2. 물을 약간 붓든지, 그대로 양념물만 사용하든지, 깍둑썰기한 두부를 고추참치 양념에 골고루 묻도록 버무려준다.
3. 고추참치의 참치와 양념 및 기타 내용물, 그리고 두부를 그릇에 담는다. ( 이때 봐서 필요하다면 한번 숟가락으로 휙휙 버무려준다. 으깨지지않게 )
4. 그릇에 랩을 씌우고 전자렌지 강으로 약 3분여간 돌려준다.
5. 띠띠 거리며 렌지가 일을 마치고 나면, 녹말가루를 아주 적은량의 물 ( 1/3컵정도 )에 힘차게 잘 풀어 놓고, 그릇에 붓고, 랩을 다시 씌우고 약 2분~3분여간 강으로 돌린다. ( 양념물 자체의 상황을 봐서 물양을 조절해야 한다. 렌지에선 물이 잘 안쫄아든다. )